올포워십이 만나다

김남현 (유튜버 찬양공방)

컨텐츠 정보

본문

6c4c8e06873902e598b133d6d4e0b08f_1629781085_0897.jpg
 

인터뷰 영상


 


올포워십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릴께요.

김남현 올포워십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유튜브 "찬양공방"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데이비드 김남현이라고 합니다. 제 직업은 컴퓨터 프로그래머이고 장인어른께서 목사님으로 계시는 작은 교회에서 성가대와 찬양팀으로 섬기고 있으며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4, 2살 두 아이의 아빠로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가고 있습니다.


img.jpg

 

올포워십 코로나 19를 어떻게 보내고 계시나요?

김남현 이제는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게 너무나도 익숙해져 버렸고 제가 가끔 마스크를 잊어버리게 되면 저희 아이가 먼저 "아빠, 마스크 써야지!"하고 얘기합니다. 가끔 TV로 제가 야외에서 찬양하는 영상을 틀어 놓으면 아이가 가만히 듣고 있다가 한 마디 합니다. "아빠, 근데 왜 마스크 안 썼어?" 이걸 참.. 어떻게 받아드려야 할 지.. 정말 웃픈 일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저희 어른들 보다도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 없이 코로나를 온 몸으로 받아드려야 하는 우리 아이들이 정말 불쌍한 것 같아요.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돼서 우리 아이들과 같이 마스크 없이 야외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싶습니다. 아이들이 가고 싶어 하는 곳에 다 데려가고 싶어요. 일단 집 앞 놀이터부터 원없이 가고 싶네요.


img.jpg

 

올포워십 유튜브 찬양공방을 시작하시게 된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김남현 저는 만 40년을 살아오면서 늘 하나님께 찬양드리는 자리에 서 있었던 것 같아요. 중학교 때부터 어른 성가대를 섰고 중학교 3학년 때부터 기타를 메고 학생 예배 때 찬양인도를 하게 됐습니다. 자발적으로 "찬미예수" 같은 찬양집을 사고 "소리엘" 같은 테이프를 사서 들으며 새로운 노래도 익히고 기타 코드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더 멋지게 은혜롭게 하나님을 찬양하고 싶었어요. 그리고 제가 고등학생 때 IMF가 찾아오게 됩니다. 당시 우리집은 정말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나올 법한 극한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죠. 한 겨울이었는데 보일러엔 기름이 없고 전기도 나가서 불도 안 들어오고 설상가상으로 천장에서는 물이 줄줄 떨어지고 신경이 예민해지신 부모님께서는 언성을 높이며 다투시고 저는 제 방에서 촛불을 켜놓고 기도를 드렸습니다.

 

"하나님, 이 어려움이 빨리 지나가게 해주세요"라는 기도가 나오는 게 아니라 "하나님, 어떤 어려움 가운데서도 하나님께 찬양드리는 것을 멈추지 않았던 다윗처럼 저 또한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을 살고 싶어요. 제가 그런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나님 인도해 주세요"라는 기도가 나오더라구요. 하나님께서 그 때 그 기도를 기쁘게 받아주셨던 것 같아요. 그 이후의 제 삶을 돌아보면 하나님께서 저를 늘 찬양의 자리로 인도해 주셨어요. 결혼 후 바쁜 일상을 살면서 제 삶 속에서 찬양이 좀 뜸해졌을 때에, 주일 말씀 중에 하나님께서 제게 은혜를 주셨어요. 달란트 비유의 말씀을 들으면서 실력을 떠나서 하나님께서 제게 주신 귀한 달란트를 땅 속에 묻어두지 말고 생명의 달란트를 하나님께 남겨드리자는 생각이 들었고 그 때부터 유튜브로 찬양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게 26개월 전이네요


img.jpg


"찬양공방"이란 이름도 그 때 하나님께서 주셨고 유튜브를 검색해보니 아직 "찬양공방"이란 채널명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채널명을 바꾸었죠. 그렇게 찬양공방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올포워십 찬양공방을 하시면서 나누고싶은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김남현 제가 유튜브를 하면서 처음 가졌던 마음은 제 찬양을 통해 단 한 사람이라도 하나님을 알게 되고 하나님께 돌아올 수 있다면 그걸로 됐다.. 였어요. 그런데 막상 유튜브를 하다보니 제가 음악을 전공하거나 전문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제 찬양을 통해 하나님을 느끼고 하나님께 나오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또 저처럼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시지만 마땅한 장비가 없어서 또는 촬영하고 녹음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시고 계시다는 것도 알게 되었죠. 그런데요, 제 채널에서 제가 올린 영상 한번 봐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핸드폰 하나로 모든 녹음과 촬영과 편집을 진행한답니다. 요즘은 정말 스마트폰, 태블릿 같은 기기들의 성능이 너무 좋아져서 스마트 기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퀄리티를 낼 수 있습니다. 우선 제 영상을 한번 보시고 그 방법이 알고 싶으신 분들은 꼭 제게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하게 그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올포워십 자신에게 있어서 예배와 찬양이란 어떤 것인지요?

김남현 요즘 제가 성경 통독 중 레위기 말씀을 읽고 있는데요. 구약 시대 사람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제사의 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정말 자세하게 하나님께서 말씀을 해주셔서 놀랐습니다. 오늘을 살고 있는 제게 그렇게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라고 한다면 저는 정말 못 할 것 같아요. 구약의 제사가 바로 오늘날의 예배인데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들은 정말 너무나도 쉽게 하나님께 제사 즉 예배를 올려드리고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 보니 정말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저부터도 형식적으로 건성으로 예배를 드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구약 시대의 사람들은 제사를 드릴 때 단 하나라도 방법이나 절차가 틀리면 그 자리에서 하나님께 죽임을 당했잖아요. 그 정도로 중요한게 예배기 때문에 정말 두려운 마음으로 경건한 마음으로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려야 겠다고 저 스스로 다짐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찬양은 저는 그 자체가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예배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예배의 순서에 들어가 있는 것이 아닌 단 한 곡을 드리더라도 정말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불러드려야 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목욕재개하고 딱 자리를잡고 드리는 것이 아닌 저의 삶 가운데 언제 어디서나 끊이지 않고 드려야 하는 것이 바로 예배와 찬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포워십 앞으로의 계획과 기도제목이 있다면요?

김남현 거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제가 발표한 디지털 싱글 앨범이 7개 정도 됩니다. 제 유튜브 채널에 오시면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아니, 기회를 만들어서라도 기도로 준비하며 하나님께서 제게 주신 곡들을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계속해서 발표할 계획입니다. 많이 사랑해 주세요. 그리고 유튜브 채널 찬양공방도 계속해서 운영해 나갈 생각입니다. 구독자나 조회수에 너무 욕심 부리지 않고 그건 정말 하나님께 맡기고 단 한 분이라도 저의 찬양을 통해 하나님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는 그 첫 마음을 가지고 지치지 않고 채널을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오직 하나님 한분만 영광 받으시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잔잔한 포크 찬양과 아카펠라 찬양이 듣고 싶으시면 언제든 찬양공방을 찾아주시고 또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mg.jpg

img.jpg

 

올포워십 마지막으로 하고싶으신 이야기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김남현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계시고 특히 교회에서도 맘 편히 모이지 못하고 예배도 비대면으로 드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예배 사역하시는 분들이나 올포워십 같은 단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뜻깊은 사역에 저도 동참할 수 있게 돼서 정말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생겨난 이런 비대면 문화는 우리가 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온 몸으로 부딪혀 가며 주도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직 하나님 한분만 붙잡고 또 우리가 함께 서로 서로 힘이 되어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찬양공방 https://www.youtube.com/c/%EC%B0%AC%EC%96%91%EA%B3%B5%EB%B0%A9/featured

올포워십 칼럼 David의 찬양공방 http://www.all4worship.net/p_gongbang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